여름방학을 앞두면서 우리 아이를 어디에 데려갈지 고민이 되는 부모님들이 많으실거예요.
그렇다면 이번 여름은 국립 과학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우리 아이들의 과학 호기심을 키워주면 어떨까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2023년 여름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고 해요.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유아, 초등학생 및 학교 교사 등 총 1268명에게 흥미와 재미가 가득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해요.
프로그램을 살펴 보니까 꼬물꼬물 지구탐험, 자연을 닮은 로봇, 과학탐구왕, 지속가능 인공지능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 주제로 가득차 있더라고요.
무려 과학원리를 탐구할 수 있는 37개의 체험 주제가 함께한다고 해요.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KA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새로운 우주를 누리다-우주 누리'를 주제로 참가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우주항공 분야를 융합한 과제완성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전시관 탐험미션, 이론 탐구, 코딩 및 실습 교육, 진로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다고 해요.
초급(4~5학년)과 중급(5~6학년) 2개 과정으로 참가 학년의 수준에 맞는 1박 2일 숙박형으로 진행된답니다.
참가접수는 과학교실은 12일 10시부터, 과학캠프는 11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세요.
세부 내용은 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 : https://rsvn.science.go.kr/nsm/edcarsvn/edcarsvnList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좋은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