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청주로 떠나는 K-STYLE 힐링 여행
총 4개의 여행 가이드

글로컬이란 GLOBAL + LOCAL의 합성어로 지역의 우수 콘텐츠를 살려 글로벌 관광상품으로 명품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


한국의 중부내륙권에 위치한 제천·청주는 천혜의 자연을 보유하였으며 독특한광자원을 지닌 도시이다. K스타일 한방을 체험할 수 있는 제천은 자생 약초 집산지이자 조선 시대 3대 약령시로 꼽히는 건강휴양도시다. 보고, 먹고, 즐기는 모든 것에서 제천한방의 진수를 느끼며 청풍호반의 정취도 담아갈 수 있다.

.

K스타일 로드가 이색적인 청주는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와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활자본 ‘직지’가 탄생한 문화특구를 품은 감성충전도시이다. 한류스타 발자취를 따라가는 명소인 문화제조창C, 수암골 벽화마을도 만날 수 있다.

.

건강휴양도시 제천 K-한방여행

약초의 본향인 충북 제천은 태백산맥 일대에서 생산된 60여종의 약재가 가공, 유통되는 곳으로 매년10월에는 한방바이오박람회가 열리기도 한다. 특히 황기와 당귀 생산량이 높아 이를 활용한 약선음식을 맛보고, 직접 한방에센스를 만들어보고, 한방스파를 하며 힐링할 수 있다. 몸에 약이 되는 음식을 먹으면 기운이 불끈 나니 제천의 다른 여행지도 종횡무진해보자

.

K스타일 한방으로 치유하고 청풍호 유람을 즐기다

제천여행의 힐링 키워드는 한방과 청풍호라 할 수 있다. 제천에 가면 케이블카는 필수 코스! 비봉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다도해 같은 청풍호 일대가 장관이기 때문이다. 의림지에 가면 솔향 그윽한 정자에서 잔잔한 호수 풍경을 바라보기만 해도 좋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한방 족욕도 즐기고 동문시장 명물 황기쌀찐빵도 맛보자.
.

감성충전도시 청주 K-로드여행

충북 청주는 우암산과 무심천이 조화를 이루는 유서깊은 교육문화의 도시이자 역사와 문화예술이어우러진 여행지다. 대청호반의 푸른 물길을 따라가면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와 눈부신 보물을 간직한 문의문화재단지를 만난다. ‘직지’는 물론 12개가 넘는 문화재가 산재한 청주 도심에는 카페 투어가 즐거운 운리단길, 수암골 벽화마을 등의 핫플레이스도 함께 공존한다.
.

청남대부터 수암골 벽화마을까지 K스타일 로드를 걷다

청주 여행의 기분 좋은 출발지는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 대청호반을 끼고 대통령길을 가볍게 산책한후 수몰마을의 문화재를 복원한 문의문화재단지에서 옛 가옥을 둘러보자. 청주 시내 야경 명당인 수암골 벽화마을 곳곳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여행의 마무리로 청주식 간장삼겹살까지 먹으면 여행의 피로가 사르르 녹는다.
.

공항에서 제천·청주로 이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

한국의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국제공항은 충북 제천·청주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출발지이다. 청주공항역(충북선)에서 무궁화호 열차를 타면 청주오송역(충북선)까지 18분, 제천역(중앙선)까지 15분이면 도착한다. 인천국제공항(1터미널) ~청주오송역(충북선)은 약 1시간 32분, 인천국제공항(1터미널)~제천역(중앙선)까지는 약 1시간 57분이 소요된다.
저자 정보
ibt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충북의 매력적인 여행지인 제천과 청주로 떠나보세요. 제천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청정한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청풍호에서는 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청주는 역사적인 유적지인 청주성과 현대적인 문화 시설이 공존하는 도시로,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문화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충북의 매력을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