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라면으로 유명한 애월부터 서귀포 그리고 제주시 곳곳에는 해물라면 맛집들로 가득차 있는데요. 제주도를 방문할 때마다 매번 다른 집을 방문하다 보니, 같은 라면과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다른 맛이 나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 중에서도 제가 애월에서 맛봤던 해물 라면은 그 어떤 곳보다 저에게 일품요리로 기억에 남는 듯 해요.
덕분에 제주 해물라면하면 주변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드리곤 해요. 그곳은 바로 애월에 위치한 ‘놀맨’이랍니다. 이곳은 애월카페거리를 방문했다가 들린 곳이었는데 애월이 이렇게 유명해지기 전부터 알음 알음 유명하던 맛집이라고 해요.
또 해물라면만 단일 메뉴로 판매하는 만큼 그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꽃게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져 있는 덕분에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애월은 주변에 볼 것도 많은 곳인 만큼, 이곳 저곳을 누비다가 배가 고파질때쯤 딱 해물라면로 배를 채워주면 너무 행복해지더라고요. 제주도가 워낙 먹을 것이 많아서 중복된 곳은 잘 가지 않는 편인데도 여기는 애월을 갈 때마다 꼭꼭 챙겨서 가고 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제주도에 최애 음식점이나 라면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저의 최애 라면집이 가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정보 남겨두고 갈게요!
*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길 24
* 운영시간 : 10:00~18:00
* 매주 화요일 휴무
라면인지, 해울탕인지 암튼 요즘처럼 비오는 날 땡기는 음식임에는 틀림 없음 ㅎㅎ
지인 방문으로 애월을 들린적이 있는데ᆢ 이런곳이 있었네요. 이런 정보가 없어서 ㅠㅠ 이런 정보를 많이 알아놔야 되겠어요.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중 하나ᆢ
바다 옆에서 먹을 수 있는 해물라면진짜 너무 맛날것 같아요 ㅎㅎ 제주도 갔을 때 제가 먹었던 해물라면은 아쉬웠는데.. 다음에 먹을 땐 소개해주신 곳에 방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